
자연중심 양구 오대쌀은 금강산에서 발원하여 DMZ에서 흘러내려 온 맑은 물과 깨끗한 자연에서 생산된 쌀로 윤기가 흐르고 찰기가 뛰어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청정 자연환경과 맑은공기로 유명한 양구지역 고랭지에서 자라기 때문에 일교차가 크고, 햇볕을 많이 받아 단단하고 아삭한 과육과 과즙이 풍부한 고당도 사과입니다.

독특한 모양, 파릇한 색깔이 식감을 자극하며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특징인 아스파라거스.
양구 아스파라거스는 품질이 뛰어나 수출을 많이 하고 있으며, 숙취해소, 성인병예방,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양구군 대표 여름작물로써 지역의 큰 일교차와 풍부한 일조량으로 당도가 높고 아삭아삭하며 육질이 단단해 소비자들에게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명품수박"으로 점점 더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양구 펀치볼 지역은 해발 1,100m의 산으로 둘러싸인 분지 지형으로 전통방식의 시래기를 건조하는데 최적의 조건인 청정지역입니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펀치볼시래기는 시래기 전용 품종의 무청만을
사용하여 타지역 시래기보다 훨씬 부드럽고 영양성분이 잘 보존되어 있는 명품 시래기보다 훨씬 부드럽고 영양성분이 잘 보존되어 있는 명품 시래기입니다. 비타민과 섬유질의 보고 시래기! 소박하지만
특별한 고향의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12월에는 시래기축제가 열립니다.

자연중심 양구 파프리카는 최적의 청정환경에서 재배해 맛과 색이 뚜렷합니다. 또한, 과육이 두껍고 단단하여 뛰어난 상품성으로 해외로 많이 수출되고 있으며, 오렌지보다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 컬러 푸드입니다.

곰취, 산호박, 민들레를 이용한 자연으로 빚은 맛있는 찐빵입니다.

자연산 송이버섯을 주정 탱크 속에서 오랜 시간 숙성시켜 고유의 향과 맛, 영양가를 그대로 술병 속에 담았습니다.

양구를 대표하는 봄나물로 향미가 쌉쌀하면서도 독특하여 식탁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만드는 웰빙산채로 곰이 겨울잠에서 깨어나 바로 먹는다 해서 곰취라고도 하며, 그 생김이 마치 곰발바닥처럼 생겼다
해서 곰취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5월에는 곰취 축제가 열립니다.

양구멜론은 높은 일교차와 지역 특성으로 당도가 15 도(Brix) 이상으로 육질이 단단하며 맛과 향기가 우수해 전국 최고의 멜론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전국탑과채 품질평가회에서 2년 연속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청정양구에서 직접 재배한 곰취, 명이 나물(산마늘), 고추냉이로 만든 정성을 다한 맛있는 장아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