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양구소개 > 상징물 > 캐릭터/심벌/브랜드

캐릭터/심벌/브랜드

마스코트

초롱이

양구군의 마스코트는 세계적인 희귀종이며 깨끗하면서도 순수한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금강초롱을 시각화한 것으로 행정기관과 군민과의 관계를 친숙하게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심벌마크가 군의 이미지를 추상적이고 상징적으로 전달하는데 반해 마스코트는 대군민 고지 사항, 계몽 활동 군 사업내용 등의 구체적 메시지를 보다 친밀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보조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사용된다.

초롱이2

심벌마크

심벌마크는 양구군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표출하는 공식적인 상징물로서 양구군의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요소이다.

심벌마크가 내포하는 의미는 청정자연을 의미하는 푸른 물방울이 푸른대지 위에서 튀어오르는 역동적이고 활기찬 이미지를 형상화 하고 있다. 청색의 물방울 속에 흰선은 양구의 영문 이니셜 y로 대지를 감싸고 흐르는 맑은 계곡과 약동하는 양구의 미래를 담고 있다.

브랜드마크

청춘양구 브랜드마크는 세 개의 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획은 양구의 젊음과 혁신,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따뜻한 군민들을 상징한다.

진취적으로 뻗어나가는 브랜드마크의 이미지는 양구의 현재까지의 발전상과 앞으로의 가능성 모두를 형상화하고 있다. ‘청춘’은 단순한 젊음이 아닌 살아 숨쉬는 양구 그 자체이며, 다양성과 역동성이 공존하는 도시 양구의 정체성을 표현한다.

브랜드

'자연중심' 이라는 브랜드는 국토정중앙, 친환경 자연농업의 중심이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양구군의 깨끗한 청정의 이미지와 양구군의 지리적 특징인 국토정중앙의 의미가 모두 포함된 농특산물의 공동 브랜드인 '자연중심'을 만들었다.

'자연중심'이라는 공통브랜드의 컨셉은 맑고 깨끗한 청정지역의 이미지인 "자연"과 국토정중앙의 의미인 "중심"이 서로 결합이 되어 "자연중심"이 되었으며, 자연중심을 감싸고 있는 회오리 바깥쪽의 밝은 붉은색은 '농업인들의 땀과 열정'을, 회오리 안쪽의 노란색은 '풍년으로 벼가 가득찬 황금빛 들녘'을 상징한다. 이 둘이 서로 중심으로 회오리치는 모습은 양구의 역동성을 표현한 것이고 자연중심의 '중'을 기점으로 빨려 들어가는 모습은 전국의 중심이 되겠다는 높은 포부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양구군은 품질 개발·향상·마케팅과 소비 촉진에 집중하고 농업인들은 안심하고 생산에만 전념하고 소비자에게는 깨끗한 친환경 농산물을 제공할 수 있는 모토라 할 수 있다.

청정 양구의 건강산채를 지향하는 "산채로"는 자연이 살아 숨쉬는 산지의 싱싱한 산채라는 기본적인 의미를 갖고 있으며, 양구의 신활력사업인 산채클러스터 구축사업을 나타내는 "산채의 길"이라는 두 가지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음절로 구성된 네이밍은 부르기 쉬우며 기억하기 쉬운 구조로 소비자에게 친근함과 즐거움을 줄 수 있고 가장 중요한 신뢰감 있는 브랜드로서 그 가치를 더할 것입니다.

청정 양구의 통합 산채브랜드인 "산채로"의 디자인은 차별화를 바탕으로 하여 기존의 타 브랜드들과의 네이밍에서부터 우월성을 갖고 있으며 브랜드로고의 그래픽의 형태 또한 땅에서 바로 뽑은 듯한 싱싱함을 소비자가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세련된 컬러의 조합과 레이아웃으로 고급스러움과 아이디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것이며 양구의 이미지 상승효과에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되어질 것입니다.

네티즌 평가이 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 만족도 :
  • 평가자 :
  • 평가내용 :
Quick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