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정소식

Yanggu News
  • 페이지 홈 이미지
  • > 군정소식
  • > 양구뉴스

양구뉴스

글 보기
춘천~속초 철도건설사업 양구역사위치 관련 주민의견수렴을 위한 여론조사를 실시합니다.
날짜 2019-07-04 15:47:40 조회수 1052

춘천~속초 철도건설사업 양구역사위치 관련 주민의견수렴을 위한 여론조사를 실시합니다.





▢ 추진상황 및 배경


춘천~속초 철도건설사업은 2016. 7. 8 국가재정사업으로 확정된 가운데, 환경부 전략환경영향평가가 협의 지연되어 오던 중 1년 6개월이 지난 2019. 4. 29 협의가 완료되어 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군에서 추진하는 역사 후보지는 주민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시다시피 하리, 송청리, 학조리 3개 노선입니다. 우리군은 지난 민선 6기때 도시확장성 등을 이유로 학조리 노선을 추진해 줄 것을 요구한바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  역사위치를 두고 또 다른 의견이 분분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군은 노선의 정당성 확보를 위해 국토교통부, 국방부 등 중앙부처와 협의를 지속해 왔고 군민들의 결집된 노선을 최종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국토교통부에 건의 하였습니다.
이제는 시간이 없습니다. 군민들의 의견을 하나로 모아야 할 시점입니다. 이에 우리군에서는 올해 초부터 민관으로 구성된 협치위원회에 안건을 상정하였고 ‘19. 7. 2일 개최된 제3차 위원회에서 군민여론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100%따르는 것으로 하였으며, 군에서는 이를 수용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풀어야 할 숙제도 많습니다. 여론조사를 실시하여 다수의 의견으로 결정된 노선이 국토교통부에서 채택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무엇보다도 주민들의 통합된 의견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앞으로 여론조사가 시작되면 주민 여러분의 많은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겠으며, 양구군에서는 역사위치 선정을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 검토 후 국토교통부에 제출할 계획입니다.
(다만, 송청리 노선은 최종적으로 검토결과 개설에 따른 비용과다, 군부대 협의 장기화 등으로 실현가능성이 불투명해 이번여론조사에서 제외하였음을 달려드립니다.)



▢ 여론조사 실시 방법 등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금번 여론조사 방법은 유·무선 전화조사(RDD)로(평균 3분 소요),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서 여론조사 실시, 여론조사시 문항순서를 교차하여 조사할 계획이며,


여론조사는 '19.7.15부터 8.28까지 총45일에 걸쳐 관내 거주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할 계획이며, 표본추출방법은 2019. 5월말 기준으로 읍면별/성별/연령별 인구비례 할당 후 조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 ±3.1%



▢ 여론조사 내용


여론 조사내용은,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양구군 역사위치 예정지에 대한 군민의견을 조사하겠습니다.
 
     1.  귀하께서는 양구군 부지 선정 예정지로 어디가 적당하고 판단하십니까?
           ① 하리       ②학조리(대월)


※ 송청리 노선은 최종적으로 검토결과 개설에 따른 비용과다, 군부대 협의 장기화 등으로 실현가능성이 불투명해
    이번여론조사에서 제외하였음을 달려드립니다.



▢ 응답내용 및 협조사항


응답내용은 통계법 제33조에 의해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고, 통계분석 목적으로만 사용 될 것을 약속드리며, 바쁘시더라도 전화조사시 의견을 솔직하게 말씀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문의사항 : 평화지역발전과 역세권개발 ☎ 033-480-2071,2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