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기

저소득층 대상 건강검진 사업 실시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7-03-20 16:25:36
조회수
451
저소득층 대상 건강검진 사업 실시

- 동맥경화, 전립선질환, 골다공증, 갑상선질환 등 검진

양구군보건소(소장 오경희)는 인구보건복지협회,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함께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검진대상은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건강보험 가입자 중 하위 50%에 해당하는 저소득층 주민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 한국건강관리협회의 검진차량이 현지로 이동해 동맥경화와 전립선질환에 대한 검진을 실시한다.

이달에는 20일(월) 동면에서 동맥경화 검진을. 해안면에서 전립선질환 검진을 각각 실시하고, 21일(화)에는 남면에서 동맥경화 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다.

골다공증과 갑상선질환 검진은 보건소에서 연중 상시로 실시한다.

30~80세가 대상인 동맥경화는 15일 내에 검진 결과를 우편으로 보내고, 유소견자는 2차 혈액검사(이상지질혈증 검사)를 실시(협회 부담)하고, 보건소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과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사업, 건강증진 사업을 통해 등록·관리된다.

40세 이상이 대상인 전립선질환에 대한 검진 결과는 15일 이내에 우편으로 개인에게 통보되고, 유소견자는 2차 검진(전립선 초음파검사)을 실시(협회 부담)하며, 보건소의 운동·영양·비만 등 건강증진 사업에 우선적으로 등록돼 관리된다.

30~80세가 대상인 갑상선질환 검진 결과 유소견자에게는 개인별로 통보해주고, 보건소 진료실과 연계해 운동·영양·비만 등 건강증진 사업에 우선적으로 등록·관리될 수 있도록 한다.

40~80세가 대상인 골다공증 검진은 결과에 따라 개인 결과지에 식이요법 치료를 주지시켜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거나 진료실과 연계해 치료를 알선하고, 건강 원스톱 서비스 사업과 건강증진 사업에 우선적으로 등록해 관리되도록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검진을 통해 질환자를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주민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 의료비 경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의 : 보건소 건강검진실장 권용덕 (☎ 480-2791)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여성강좌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