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의 정중앙 양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글 보기

한전 양구지사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8-09-12 14:52:50
조회수
396
한전 양구지사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 12일 체결식.. 한전 전력매니저의 가정방문형 업무 활용

양구군(군수 조인묵)은 취약계층을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함으로써 가용한 모든 자원을 활용해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12일(수) 오후2시 군수실에서 한국전력공사 양구지사(지사장 임병득)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 협약은 군(郡)이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 소속 전력매니저(검침·송달)의 가정방문형 업무를 활용해 어려운 주민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상시 발굴체계’를 운영하게 됨으로써 복지안전망 구축에 일조하게 된다.

■ 협약 내용
  ○ 한전 양구지사는 본 업무를 수행하면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펴보고,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에 노력하며, 대상자 신고에 적극 협력한다.
  ○ 양구군은 협약기관으로부터 통보받은 위기가구 대상자에 대해 가능한 모든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군은 발굴되는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해 사회복지사를 활용해 이들의 불편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고,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협약 체결을 통해 군은 한전의 정기적인 고객 방문업무를 활용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적기에 발굴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문의 : 주민생활지원실 희망복지지원담당 오기학 (☎ 480-2376)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여성강좌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