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의 정중앙 양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글 보기

정규직 채용업체 지원 일자리 창출 및 구인난 해소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9-01-11 13:45:53
조회수
1021
양구군은 정규직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강원도와 함께 ‘2019년도 정규직 일자리보조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군(郡)은 최근 홈페이지에 이 같은 내용을 공고하고 사업에 참여할 사업체 공모에 나섰다.

양구군에 주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두고, 만 15~64세의 양구군민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으며,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한 사업체가 정규직을 채용하면 월 100만 원씩 6개월간 지원한다.

지역에 주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둔 공고일(4일) 현재 상시근로자수 5명 이상 300명 미만, 자산 5천억 원 이하의 도내에서 2년 이상 고용유지 경력이 있는 사업체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근로자는 채용일 기준 양구지역에 주소를 두고, 기업체에서 2019년 1월 1일 이후 선발된 만 15~64세의 양구군민이어야 한다.

인턴, 계약직, 아르바이트 등 다른 근로형태에서 올해 정규직으로 전환되거나 최초 채용된 근로자도 포함되고, 결혼이민자(만 15~64세)도 가능하다.

그러나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지 않은 외국인은 지원할 수 없다.

대상 사업체는 고용규모(15점), 재무규모(10점), 자율평가(20점), 가산점(20점), 기업체 역량(35점) 등의 기준에 따라 선발된다.

지난해 일자리 창출 기여도, 기업 운영 경력, 일자리 등 우수 기업체, 임금 수준, 전략산업 및 미래산업, 기(旣) 일자리사업 참여 기업 등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평가 점수가 동점일 경우에는 ①고용규모, ②가산점, ③자율평가, ④재무규모 평점 상위 대상 업체 순으로 결정된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업체는 선발에서 제외된다.

○ 「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 제3조(적용범위)의 지원 제외 업체, 비영리법인 등
  - 부동산업, 일반유흥 주점업, 무도유흥 주점업, 기타 주점업, 기타 갬블링업, 무도장 운영업 등
○ 보조금 취지상 지원이 적합하지 않은 업종
○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과 그 소속기관(운영비, 인건비를 지원받는 기관 포함)
  ※ 동일 목적(인건비)의 지원금 등을 받고 있는 사업(기업)체 및 위탁/대행 기관은 소속 근로자가 지급 대상 중복이 아닌 경우 예외적으로 신청 가능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본 사업 근로자 중 권고사직자가 3명 이상 발생한 사업체
○ 참여 사업체인 경우 채용 시점을 기준으로 1년 미만 근무자 확인 시(자발적 퇴사가 증명되는 경우 예외) 등

군 관계자는 “지원 대상 사업체 선정결과는 최종결정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통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의 : 전략산업과 일자리지원담당 김윤진 (☎ 480-2390)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평생학습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