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의 정중앙 양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글 보기

학교 주변 불법간판 및 유동광고물 일제 정비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8-03-08 15:14:51
조회수
1475
학교 주변 불법간판 및 유동광고물 일제 정비

- 어린이보호구역,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등 대상

양구군은 개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 주변의 음란·퇴폐·노후·불법간판과 유동광고물을 일제 정비한다.

오는 23일(금)까지 실시되는 불법간판 및 유동광고물 일제 정비지역은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위치한 주요도로의 어린이보호구역(주출입문으로부터 300m),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경계선으로부터 200m),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등이다.

또한 구역 밖의 학생들이 통학(경유)할 때 안전·유해환경에 노출된 곳도 정비지역에 포함된다.

■ 정비 대상
  ○ 노후 간판 안전점검·정비 및 불법광고물 일제 정비
  ○ 안전위험 및 불법 고정광고물 일제 정비 병행 추진
    - 벽면 이용 간판, 돌출간판, 옥상간판, 지주 이용 간판, 아치광고물 등
  ○ 음란·퇴폐적이고 선정적인 유해 광고물과 보행자의 통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불법광고물 중점 단속 및 현장 정비
    - 현수막, 벽보, 전단, 입간판(에어라이트) 등

이를 위해 군(郡)은 민간단체와 함께 정비반을 편성하고, 읍면은 자체적으로 정비반을 편성해 활동한다.

군은 통학로 주변 점포주들에게 자율정비를 권장하되 보행자의 안전이 우려되는 노후․불량 간판은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정비하도록 하고, 대형 간판이나 노후건물 설치 간판, 설치기간 3년 이상 간판, 연결부위 취약 간판 등 낡고 오래돼 안전상태가 불량한 간판을 중점 점검해 보수․정비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유동광고물은 수거, 폐기 등 현장에서 정비하고, 교통 및 보행에 방해가 되는 현수막, 입간판, 에어라이트 등 불법 유동광고물을 중점 단속․ 정비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음란․퇴폐행위 전단과 벽보 등은 적발하는 즉시 폐기처분하고, 불건전한 전화서비스 광고와 성매매 알선광고 등은 이동통신사와 협조해 전화번호를 추적함으로서 인쇄업체, 배포자 등을 단속해 근원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읍면은 자체계획을 수립해 유관기관단체, 이장을 중심으로 합동단속반을 편성하고, 지속적인 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 문의 : 민원봉사과 건축담당 조근묵 (☎ 480-2472)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여성강좌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