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의 정중앙 양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글 보기

‘준·고령자 인턴 채용 지원 사업’ 추진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9-01-08 10:48:14
조회수
807
‘준·고령자 인턴 채용 지원 사업’ 추진

- 인턴 신규채용 시 업체당 최대 3명 월 80만 원까지 석 달간 임금의 80% 지원

양구군은 준·고령자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준·고령자 인턴 채용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최근 홈페이지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기 위한 공고를 실시했다.

공모에 참여할 수 있는 기업은 2019년도에 인력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 중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고용보험법 시행령 제12조에 따른 ‘우선지원 대상기업’ 등이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업체는 제외된다.

○ 소비향락업체(유흥주점영업 등), 고용보험 미가입 업체, 참가 전 3개월 이내에 고용조정이 있는 업체, 파견업, 근로자 공급업체(재가 요양보호사를 포함해 소속 근로자를 다른 사업장에 근무시키는 용역업체 포함)
○ 주민 부담 등 보조재원으로 하는 아파트 경비원 등
○ 숙박·음식업종 업체(단, 호텔업·휴양콘도 사업체는 가능)
○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소속기관(운영비, 인건비 지원받는 기관 포함)
○ 고용노동부장관이 명단을 공개한 임금체불 업체
○ 한시적 업무 등의 사유로 참여자의 정규직 전환이 불가능한 업체
○ 기타 사업목적과 취지에 비춰 적정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업체

지원 대상 업체 선정결과는 최종선정 결정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통지된다.

군(郡)은 선정된 업체가 인턴을 신규 채용하면 업체당 최대 3명까지 월 80만 원의 한도 내에서 3개월간 약정 임금의 80%를 지원한다.

인턴 참여자는 신청일 현재 만 50세(1969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상이며, 미취업 상태로 있으면서 양구군에 주민등록 주소지가 있는 자여야 한다.

그러나 △채용 예정기업 사업주의 배우자, 직계 존비속, 형제‧자매인 자 △인턴 참여 직전 3개월 이내에 해당기업 취업사실이 있는 자 등은 인턴에 참여할 수 없다.

☞ 문의 : 전략산업과 일자리지원담당 김종구 (☎ 480-2390)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평생학습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