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기

저소득가정 고교생 해외 초청행사 지원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7-07-17 13:36:02
조회수
65
저소득가정 고교생 해외 초청행사 지원

- 뉴욕 강원도민회와 밴쿠버 숭실장로교회가 매년 여름방학에 초청
- 郡, 남고생 1명과 여고생 1명에 항공료 지원

양구군은 미국 뉴욕 강원도민회와 캐나다 밴쿠버 숭실장로교회가 매년 추진하고 있는 「고향 강원도의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해외 초청」 행사에 양구지역 학생들이 꿈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대상자를 추천하고 지원한다.

뉴욕 강원도민회 초청 해외연수는 19일(수)부터 28일(금)까지 미국 뉴욕과 보스턴, 워싱턴DC, 캐나다 나이아가라 폭포 등을 둘러보고 하버드대학교를 견학하는 등 미주 문화를 체험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 연수에는 소년소녀가장 또는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모범적인 남자 고교생 1명이 200만 원의 항공료를 군(郡)으로부터 지원받고, 그 외의 경비 일체는 뉴욕 강원도민회가 부담해 참가하게 된다.

밴쿠버 숭실장로교회 초청 해외연수는 18일(화)부터 27일(목)까지 캐나다 밴쿠버와 미국 시애틀 등을 둘러보면서 북미지역의 문화를 체험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 연수에는 소년소녀가장 또는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모범적인 여고생 1명이 200만 원의 항공료를 군(郡)으로부터 지원받고, 그 외의 경비 일체는 밴쿠버 숭실장로교회가 부담해 참가하게 된다.

뉴욕 강원도민회와 밴쿠버 숭실장로교회는 지난 10여 년간 여름방학 기간에 고향 강원도의 저소득층 가정의 모범적인 학생들을 위해 초청행사를 진행해왔다.

☞ 문의 : 주민생활지원실 교육지원담당 김미옥 (☎ 480-2287)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여성강좌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