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기

개별주택 대상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8-04-16 14:22:48
조회수
44
개별주택 대상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 5천만여 원 예산 투입해 30호에 보조금 선착순 지원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2018년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주택 지원)’을 공고함에 따라 양구군은 관내에 주택 소유자가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고자 할 경우 사업비의 일부를 지방비로 추가 지원하는 ‘2018년 신재생에너지 주택 지원 사업(그린 홈)’을 추진하기로 하고, 지난 10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이 사업은 개별주택을 대상으로 태양광과 태양열, 지열 등의 신재생에너지 시설을 보급하는 사업이다.

군(郡)은 사업 추진을 위해 5천만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태양광 15호, 태양열 5호, 지열 10호 등 총 30호의 개별주택에 대해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희망하는 주택 소유자는 ‘그린 홈’ 홈페이지(http://greenhome.kemco.or.kr)에서 회원가입 후 설치하려는 에너지원(태양광, 태양열, 지열) 중 하나와 시공업체를 선택하고 시공업체와 계약을 하면 업체는 한국에너지공단에 사업을 신청한다.

신청을 접수한 에너지공단이 사업을 신청한 주택 소유자로부터 자부담금을 받은 후 승인하면 사업이 추진된다.

이 때 사업을 신청한 주택 소유자는 만약 지방보조금이 이미 소진된 상태라면 지방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없으므로 지원이 가능한지를 군청에 먼저 문의한 후에 에너지공단에 자부담금을 입금해야 한다.

사업을 신청한 주택 소유자가 군에 보조금 교부 신청을 해 보조금을 지급받으면 시공업체는 공사를 진행하고, 완공되면 에너지공단이 설치확인 검사를 실시해 확인서를 발급해준다.

주택 소유자는 에너지공단이 발급한 확인서와 함께 군에 보조금 지급을 청구하면 군은 보조금을 지급하게 된다.

희망하는 주택 소유자는 오는 16일(월)부터 5월 4일(금)까지 그린 홈 홈페이지에서 시공업체 선정 및 계약 체결을 해야 하고, 태양광을 신청하는 공동주택은 5월 28일(월)부터 6월 8일(금)까지 시공업체 선정 및 계약 체결과 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10가구 이상 마을단위로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마을은 마을 자체적으로 대표자를 선정해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문의 : 클린환경과 환경정책담당 김상훈 (☎ 480-2334)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여성강좌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