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기

쓰레기 분리배출 UCC공모전 개최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7-04-18 10:50:42
조회수
417
쓰레기 분리배출 UCC공모전 개최

양구군은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분리배출 생활화의 확산을 통한 폐기물 자원화 붐업 조성을 위해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 UCC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버리면 쓰레기, 모으면 자원’이며,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과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의 내용을 담으면 된다.

응모자격은 환경을 사랑하는 양구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6월 30일까지 공모해 7월 1일 부터 작품심사를 통해 7월 14일 발표한다.

심사는 1차 내부심사와 민간인 전문가 및 공무원으로 구성된 2차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선정되며, 수상작은 군정홍보자료 영상으로 활용된다.

시상은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으로 모두 6점이며,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각 50만원, 동상 각 30만원의 시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시민들이 분리배출을 통한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는 한편 쓰레기 분리배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양구군은 기존 모든 생활쓰레기를 일반 봉투에 혼합해 배출하던 것에서 음식물쓰레기와 가연성쓰레기, 불연성쓰레기의 분리배출을 7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 문의 : 클린환경과 환경보호담당 고은미 (☎ 480-2332)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여성강좌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