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기

시가지 곳곳에 트릭아트 조성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8-07-09 11:38:30
조회수
61
시가지 곳곳에 트릭아트 조성

- 비봉교, 시외버스터미널, 전우사 앞과 옆, 편의점 옆 등

양구군은 주민들뿐만 아니라 관광객과 군(軍)장병 면회객 등 내방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재미있는 사진을 양구를 방문한 기념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하며, 도시 미관을 개선하기 위해 시가지 곳곳에 트릭아트를 조성했다.

군(郡, 도시개발과)은 지난 4월 중순 양구읍 시가지와 레포츠공원을 잇는 인도교인 비봉교에 트릭아트를 조성했다.

비봉교는 주민들이 평상시 산책과 조깅 등 운동을 위해, 그리고 곰취축제와 도솔산지구전투 전승행사, 배꼽축제가 열릴 때마다 축제장으로 사용되는 레포츠공원을 왕래하기 위해 매우 자주 이용하는 교량이다.

군은 비봉교 중앙부 양쪽에 나비 그림과 계곡에서 카약을 타는 그림 등 2개 작품을 그려 넣었다.

또한 군(자치행정과)은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까지 양구시외버스터미널 대합실과 잡화점(전우사) 앞과 옆, ‘차 없는 거리’ 입구 편의점(GS25) 등에 트릭아트를 조성했다.

시외버스터미널 대합실 바닥에는 시원한 계곡이 그려졌고, 잡화점 앞에는 깨진 바닥 밑으로 펀치볼이 보이고 그 위에 사람이 줄타기할 수 있는 그림이 그려졌다.

잡화점 옆 벽면에는 겨울철 GOP에서 경계근무를 하는 장병들의 그림이 그려졌고, 편의점 옆 벽면에는 야간에 GOP에서 경계근무를 하는 장병들의 그림이 그려졌다.

군 관계자는 “트릭아트 조성을 위해 건물주 및 영업주와 사전 협의를 마쳤다”면서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건물주와 영업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문의 : 도시개발과 도시계획담당 김영미 (☎ 480-2496)
          자치행정과 민군협력담당 김석환 (☎ 480-2519)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여성강좌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