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기

복지시설·다목적체육관 등 건립 추진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7-03-17 09:17:19
조회수
529
복지시설·다목적체육관 등 건립 추진

- 노인일자리지원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다목적체육관, 건강증진센터

양구에 새로운 복지시설과 다목적 체육관, 건강증진센터가 들어선다.

양구군은 양구읍에 노인일자리지원센터와 장애인복지센터, 다목적 체육관 신규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노인종합복지센터 옆에 들어설 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건축면적 892.6㎡의 지상 3층으로 신축된다.

노인일자리지원센터 내에는 취업지원센터와 노인회 사무실, 상담실, 프로그램실(3실), 체력단련실, 대회의실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공사는 다음 주에 착공되고, 올 연말에 완공될 예정이다.

양구119안전센터 뒤편 부지에 올 연말까지 들어설 장애인복지센터는 건축면적 643.5㎡의 지상 2층으로 신축된다.

장애인복지센터 내에는 사무실과 프로그램실, 휴게실, 장애인보장구 수리실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양구119안전센터 옆 구(舊) 장애인보호작업장 자리에 들어설 다목적 체육관은 건축면적 489㎡ 규모로 올 연말까지 신축된다.

농구, 배구, 배드민턴, 탁구, 펜싱 등을 할 수 있도록 건설되는 다목적 체육관은 양구에서 개최되는 각종 스포츠대회의 보조경기장 또는 연습장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양구읍 상리송청택지지구에는 건강증진센터가 건립된다.

지상 2층으로 지어질 건강증진센터는 경로당과 체력단련실이 들어서게 되며, 전기료 절감을 위해 건물 옥상에 태양광 설비가 설치된다.

만성적인 주택난 해결과 도시의 균형발전을 위해 지난 2010년 조성된 상리송청택지지구는 그동안 대규모 아파트단지와 단독주택, 근린상가 등이 들어서면서 상주인구가 크게 증가했다.

그러나 정작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과 경로당이 없어 노인들이 인근 마을의 경로당을 이용하는 등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군(郡)은 지난 2015년 부지를 확보하고, 지난해와 올해 도비와 군비를 각각 4억 원씩 확보해 현재 건축설계 중에 있으며, 올 9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예정대로 준공해 주민들이 불편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 주민생활지원실 노인장애인복지담당 윤동규 (☎ 480-2321)
         주민생활지원실 생활지원담당       양희찬 (☎ 480-2264)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여성강좌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