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기

수강신청 시 서버가 다운될 만큼 인기인 여성강좌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7-07-17 13:37:23
조회수
96
수강신청 시 서버가 다운될 만큼 인기인 여성강좌

- 매번 치열한 수강신청 때문에 인터넷으로만 접수 후 컴퓨터 추첨
- 17~31일 ‘양구여성강좌’ 홈페이지 통해 수강신청 접수
- 52개 과정에 걸쳐 746명의 수강생 모집

양구군은 여성의 잠재능력 개발로 자격증 취득 및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건전한 취미생활과 문화활동 등을 통한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며,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위한 2017년도 하반기 여성강좌 수강생을 17일(월)부터 31일(월)까지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여성강좌는 8월 21일부터 12월 8일까지 16주 과정으로 진행되고, 18세 이상 양구군 거주 주민이면 누구나(남성도 가능) 신청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 여성강좌는 52개 과정에 걸쳐 746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의 45개 과정보다 7개 과정이 증가하고, 수강생은 지난해 하반기의 684명보다 62명이 증가한 것이며, 올 상반기와는 과정 수가 같고 수강생 수는 14명 줄어든 것이다.

수강료는 월 1만 원씩 총 4만 원이고, 기초생활수급자와 저소득 한부모, 장애인은 본인에 한해 1개 과정의 수강료가 면제된다.

단, 재료비와 교재비, 악기 구비 등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하반기 여성강좌부터는 리본&토탈공예와 생활요리, 국학 기공 등 3개 과정이 신설됐다.

특히,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들이 매우 많고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됨에 따라 매번 수강신청 기간만 되면 군(郡) 홈페이지의 접수 코너에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려 불통이 되고, 강좌 담당부서의 전화가 쉴 새 없이 울려 전화신청과 항의 때문에 업무가 마비될 정도로 수강신청이 과열돼왔다.

따라서 군은 접수의 혼잡을 방지하고 행정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하반기 여성강좌부터 새로 양구여성강좌(http://ygwoman.kr) 홈페이지를 개설, 군 홈페이지와 링크해 별도로 운영함으로써 접수기간에는 접수만 받고, 수강생 선정은 접수기간 종료 후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정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실시한다.

각 과정은 계획인원의 70% 이상 신청해야 개강하며, 60% 이상 출석해야 수료가 인정된다.

군은 각 과정을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에 운영해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들이 수강이 가능한 시간에 맞춰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과정의 시간 및 모집인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양구여성강좌(http://ygwoman.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주민생활지원실(여성아동담당)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접수는 양구여성강좌 홈페이지나 주민생활지원실로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주민생활지원실 이미숙 여성아동담당은 “주민들의 수요에 따라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했다.”며 “평소에 관심이 있거나 배우고 싶던 과목을 수강하는 기회를 가지시라.”고 말했다.

☞ 문의 : 주민생활지원실 여성아동담당 이미숙 (☎ 480-2065)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여성강좌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