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기

주민건강 증진 위해 금연 시도자에게 각종 지원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7-03-17 09:15:45
조회수
594
주민건강 증진 위해 금연 시도자에게 각종 지원

- 병의원 진료 시 의약품 처방, 보건소에선 보조제 지급
- 6개월 금연 시 진료비 환급, 금연선물로 특산품 지급

양구군보건소(소장 오경희)가 건강증진을 위해 금연을 시도하는 주민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흡연자들의 금연과 가족 등을 돕기 위해 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등과 함께 금연치료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사업은 금연을 희망하는 흡연자가 병의원을 방문해 처방을 받고 금연을 시도하는 것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금연처방이 가능한 양구지역의 병의원은 양구성심병원, 인애병원, 세브란스가정의학과의원, 이외과의원 등 4곳이다.

12주 동안 6회의 금연상담을 실시하고, 금연치료 의약품 또는 보조제를 처방받아 복용하는 과정을 거친다.

6개월 후 다시 병의원을 방문해 금연에 성공한 것으로 판정을 받으면 본인이 부담해온 비용을 환급받을 수 있다.

보건소는 또한 흡연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 상담을 통해 니코틴 의존도와 암표지자검사, 일산화탄소 및 코티닌 등을 측정하고, 금연보조제와 행동강화제 등을 지원한다.

이후 6개월간 금연에 성공한 금연자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양구 특산품을 금연 선물로 증정한다.

이밖에 금연지도원 운영 및 계도·단속,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교실, 금연·절주 교육, 금연홍보물 제작 및 배포(3종 2만 매)를 통한 캠페인 전개 등도 추진하고 있거나 추진할 계획이다.

☞ 문의 : 보건소 통합건강증진담당 조인숙 (☎ 480-2556)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여성강좌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