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기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대상 LED조명 교체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7-08-11 19:25:26
조회수
335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대상 LED조명 교체

-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약 400가구, 노인·장애인복지시설 5개소

양구군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에너지 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말부터 추진해온 LED 교체사업이 지난달 말 완료됐다.

이에 따라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약 400가구와 노인 및 장애인복지시설 5개소의 백열등 및 형광등으로 구성된 실내조명이 최신 LED조명으로 바뀌었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인 저소득층,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기존 노후 조명등을 LED조명으로 교체해 에너지효율 향상과 전기요금 절감으로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郡)은 한국전기안전공사를 대행사업자로 선정, 국비(70%)와 도비(9%) 등 총 2억4400만여 원의 예산을 투입했다.

군은 사업완료 후에도 한국전기안전공사 강원지역본부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전담 A/S팀을 운영하도록 해 LED제품이 보증하는 시간(3만~5만 시간) 내에 발생하는 A/S 사항 및 불편민원을 접수 후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군은 전력효율이 좋은 LED조명으로 교체함에 따라 취약계층 가구와 사회복지시설 등이 50% 이상 전기요금을 절감하고, 기존 조명에 비해 수명이 6~7배 길어지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郡) 관계자는 “전기요금 절감과 더 밝아진 조명으로 저소득층 가구의 삶의 질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의 : 클린환경과 환경정책담당 김상훈 (☎ 480-2334)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여성강좌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